본문 바로가기

취미킬러

어른이날 기념 <투니버스 리즈시절 특집>2탄

 

 

 

어른이날 기념 <투니버스 리즈시절 특집>

사랑스러운 만화모음집

 

 

 

 

#추억의투니버스만화#투니버스리즈시절#투니버스만화주제가#투니버스만화추천

#투니버스만화다시보기#사랑스러운만화#만화추천#투니버스#어른이날#어린이날

 

 

 

 

 

4.캐릭캐릭체인지

나의 마음을 언로크!

 

나카요시에서 연재되었던 수호캐릭터라는 원제를 가지고 있는 만화이다. 일본과 한국에서 저연령층의

소녀들을 공략하는 만화였는데, 양 국가에서 남성들도 몰래몰래 챙겨보는 만화였다.

자아를 찾아가는 나이의 소녀 아무가, '수호 캐릭터'들의 도움으로 자기자신을 버리려는 사람들을 도와주어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고 성장하는 이야기이다.

'미라클큐티판타지'장르와 잘 짜여진 스토리전개로 마법소녀물 중 꽤나 기억에 남게되었다.

작가는 일본의 2인조 여성 만화가 유닛인 PEACH-PIT이다.

2008년부터 2011년 대한민국의 투니버스에서 연재되었었다.

몰입해서 보다가, 나이를 듣고 파사삭깨는 경우가 있다. 초등학생..아무

 

OP 또 다른 나

 

 

 

 

3. 꿈빛파티시엘

 

케이크를 잘 먹는 것 외에 어떠한 장점도 없다고 생각했던 14세 여자아이 김딸기가

세인트 마리학교에 진학하며 전설의 스위트 요정과 만나 성장하는 이야기이다. 나카요시에서 연재되었었다.

총50부작으로 종결이 난 상태이며, 2009년 부터 2010년 투니버스에서 방영되었다.

이후 아이유가 오프닝을 부른것이 화재가 되었다.

1990년대 말~2000년대 중반생 여아들 중 모르는 사람이 드물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며, 경쟁작 없이 승승장구했다.

하지만 이후 투니버스에서 여아를 공략하는 만화는 꿈빛파티시엘에서 인기가 멎었다.

남자아이들도 숨어서 본방사수하던 만화

 

 

OP

 

 

 

2.카드캡터체리

 

 

초등학교 4학년생 키노모토 사쿠라가 어느 날 마법으로 만들어진 크로우 카드의 봉인을 풀게 되고, 세상을 혼란시킬 힘을 가진 카드들을 다시 모으기 위해서 마법소녀가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카드캡터 사쿠라가 원제이며, 캐릭터의 이름이 한국에선 체리로 불려, 제목도 사쿠라에서 체리가 되었다.

일본의 순정만화였으며, 작가는 일본의 유명 작가 그룹인 CLAMP이다.

원래는 챔프에서 방영되다가 극장판이 투니버스에서 방영되었었다.

순정만화로 팔다리 길쭉한 남자캐릭터들이 멋있다 

 

 

OP

 

 

 

2.학원앨리스

 

이능력물, 학원물 순정만화라는, 설정부터 꽤 먹힐 법한 소재를 쓰고 있다. 

주연들의 나이도 그렇고, 무대가 초등학교라서 아이들이 보유한 초능력 때문에 일어난 해프닝을 많이 보여줬다. 그러다가 후반부에서 주인공과 엮이는 출생의 비밀, 폐쇄된 학원이 가지는 속사정이 드러나면서 전개가 급격하게 어두워졌다.

물론 애니에서는 보여지지 않고 종결났다.

2004년부터 2005년까지 총 26부작으로 투니버스에서 방영되었다. 이후에도 인기가 좋아 매년 여러번 보여줬다.

이용신성우와 유능한 성우들이 더빙을 맡아,  결말이 허무함에도 인기가 꽤 있었다.

매력적인 인물들과, 환상같은 세계관이 잡혀 있어 성장과정을 꽤나 볼만 한 만화다-!

 

OP

 

 

 

1.슈가슈가룬

하트, 하트를 주세요!

나카요시에서 연재된 작가 안노 모요코 순정만화이다.

마계에 사는 마녀 쇼콜라 바닐라는 소꿉친구이면서 마계의 차기 여왕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라이벌이다. 두 사람은 여왕 선발 시험을 치르기 위해 인간계로 가게 된다. 시험의 내용은 인간의 '하트'를 최대한 많이 모으는 것이다.

세계관 설정이 매력적이고 어린시절 좋아할만한 소재들이 가득 해, 넋놓고 본다던 그 만화다.

한국에서 2006년 약8개월동안 투니버스에서 방영되었다. 총51부작이다.

단연코 마계순정만화라면 슈가슈가룬이 1위라고 생각된다-

그림체는 가느다랗고 앙상한 몸과 얼굴의 반을 차지하는 커다란 눈이 순정만화의 정석을 따라간다.

작중에 등장하는 남주 '피에르'는 이후 항마력테스트라는

여러가지 흑역사가 생성되었지만, 모두들 몰래 몰입해서 본다는 전설.

 

 

OP

 

 

어린이 날 특집에 힘 입어 어른이날 특집까지- 사랑스러웠던 그 시절 투니버스만화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요즘 같이 힘들고 지칠 땐 현실을 도피 할 수 있는 환상이나, 과거로 돌아가고 싶을 때가 종종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