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hapter.1 체계적인 사람되기

<20대>

나의 하루를 구체화하는 방법

 

연기전공을 졸업하고 내가 해 낼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나에게는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고민들을 하게 되었다.

코로노19로 인한 여파가 울렁이고 있을 때 학교에서 독립시킨 나는 게으름이라는 굴레에 빠진 내가 헤엄쳐 나오는 방법.

 

 <습관만들기> -1

매일 아침노트

 :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체계적인 하루를 보내기

 

현재 직장이 없는 나는 아침8시에 기상하여 약30분정도를 책상에 앉아 보낸다.

처음에는 꽤나 오래 걸렸다. 이정도는 할 수 있겠다며 10가지에서 12가지정도의 자잘한 계획들을 짜놓고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닥쳤을 때 결국은 그 계획을 success하지 못한다.

 

하루 3가지

하루3가지 계획을 짜놓는다.

그리고 하루에 그것들을 성공 시켰다면 난 성장했다.

 

 

하나는 내 원동력

<습관만들기> -2

 

야외활동

가장중요한건 집안에만 머물지 않기다.

나에겐 함께 밖을 나서줄 동반자가 존재한다. 우리집 나이많은 막냉이 '하나'

하루 3가지 계획중 야외활동을 하나로 꼭 포함시키는데

이시국엔 밖을 나설 수 없으니 집에서의 움직이는 활동을 늘린다.

 

야외활동을 포함하는 이유는?

행동을 해야 사람은 순환이되고, 무엇인가를 보고 느끼고, 만나야 끌어당기는 힘이 생길 수 있다.

끌어당기는 힘. 내가 무엇을 하고싶은지, 내 길이 무엇인지 개척하기 위해선 도전한다.

 

 

하루의 식단과 운동량을 기록한다.

 

 <습관만들기> -3

메모하기

: 하루의 식단과 운동량을 기록하고 변화를 감지한다. 그변화는 무엇때문인지, 좋든 틀리든 분석하는 것이다.

분석=답

 

 

 

 

<습관만들기>-4

독서하기

: 독서는 내 멘토를 찾을 수 있는 방법중에 아주 쉬운 방법이다.

 

어떤 책이든 상관없다. 어떤 장르이든, 만화책이든, 그림책이든, 에세이든 책을 읽어야한다. 성공한 모든사람들이 꼭 하는 말인만큼 중요한 이유가 있다. 그 이유를 찾는 것이다.

 

 

그냥 그렇게 흘러보내지말고 하루하루를 멋지게 꾸며내는 백수로

그 꾸밈이 내 성장이 되고 내 성장은 성공으로 가는 백수로

살아가보자. 하루에 5초 내가 성공한 모습을 떠올리고 그것을 잃지말자.